NGO와 공익단체 8곳 ‘2024 생명가치 캠페인’ 개최
NGO와 공익단체 8곳 ‘2024 생명가치 캠페인’ 개최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던 NGO와 공익단체가 모여 생명의 존중과 회복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뜻을 모았다.
이와 관련해 각당복지재단과 국립암센터발전기금, 글로벌케어, 글로벌비전, 다솜이재단, 씨즈, 지구촌나눔운동, 펄벅재단 총 8곳의 NGO는 손범수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지난 9월 20일 오전 11시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2024 생명가치 캠페인 킥오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생명의 존중과 회복을 위해 우리 모두가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고,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존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우리 사회가 지속 가능하고 건강하게 발전해 나갈 필요가 있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캠페인 목적 및 취지 공유, 참여 기관 소개, 주요 이벤트(사진전, 음악회, 세미나) 안내, 서포터 소개, 생명존중 선언문 낭독에 이어 만만한 도전 킥오프,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손범수 아나운서, 유애리 아나운서, 윤학렬 감독, 배우 이일화, 캄보디아 출신 프로 당구 선수 스롱 피아비가 100인 서포터즈로 직접 참여하여 캠페인의 취지가 더욱 빛났다.
이날 낭독된 생명의 존엄성 선언문은 ▲생명은 그 자체로 가치가 있으며, 누구나 존중받아야 합니다 ▲환경 보호는 생명 존중의 시작입니다 ▲작은 관심과 도움이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함께하는 사회가 생명을 보호합니다 ▲폭력 없는 세상이 생명이 존중받는 사회입니다 ▲재난에 대비하는 것이 생명을 지키는 길입니다 ▲모두가 차별 없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듭니다 ▲건강한 식사와 돌봄이 건강한 생명을 만듭니다 ▲육신과 마음의 건강도 생명의 존엄성의 일부입니다 ▲작은 행동이 큰 변화를 만듭니다 등 총 1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생명가치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는 1만원 정기 후원자 1만명이 모여 우리 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한 나눔을 전달하는 온라인 이벤트 ‘만만한 도전’도 시작을 알렸다.
이후 사진전, 음악회, 세미나 등을 통해 문화 행사와 학술 행사도 순차적으로 진행되어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생명의 존중과 회복의 중요성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다솜이재단의 양용희 이사장(前비영리학회 이사장)은 “현대 사회는 다양한 위협으로 생명의 존엄성이 무감각해지고 있다”면서 “지속 가능하고 사회를 위해서 생명의 존중과 회복이 필요하며, 앞으로 더 많은 기관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 이번 행사가 생명의 가치에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각당복지재단 라제건 이사장은 “생명의 가치를 위해 척박한 모금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돌이 처음엔 구르기 어렵지만 일단 시작하면 계속 나아갈 것”이라며 “각당복지재단 볼런티움이 지원하는 이번 캠페인은 은둔형 외톨이들에게 자연과 캠핑 자원봉사자들의 교감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신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함께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