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지역 ESG 경영 활성화 나선다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지역 ESG 경영 활성화 나선다

지난 30일 익산도시공단 주관 ‘ESG 경영전략 세미나 개최

전문가 및 공공기관·기업 참여, ESG 경영 우수사례 발표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심보균)은 지난 30일 모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정헌율 익산시장과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과 공무원, 유관단체 직원, 전문가와 학계,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익산시. ⒞시사타임즈
▲사진제공 = 익산시. ⒞시사타임즈

 

이번 세미나는 기업과 공공 부문의 필수 경영전략인 ‘ESG’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을 제안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보균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이 글로벌 ESG 추이와 공단의 ESG 경영 당면과제라는 주제로 기조 발표를 진행했다. ESG 경영 전문가 박종철 우리경영연구원장이 공공기관 ESG 대응전략’, 권기태 사회혁신연구소장이 기후위기대응과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공공기관 추진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사진제공 = 익산시. ⒞시사타임즈

 

심보균 이사장은 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 현황과 공단만의 ESG 경영전략에 대해 제안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공단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농업기계 생산기업인 ‘TYM’이 지역기업 대표로,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 공공기관 대표로 참석해 ESG 경영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심보균 이사장과 ESG 전문가와 함께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토론의 장도 마련되어 지역사회에 ESG 실천 상황과 당면과제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심보균 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는 그간의 도시관리공단이 추진한 ESG 경영 성과를 알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이다 공단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ESG 실천과제를 마련하여 지역사회에 ESG 경영 확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