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주시평생학습관, 6월17일까지 유쾌한 인문학 운영

전주시평생학습관, 6월17일까지 유쾌한 인문학 운영

고전과 현대 인문학 주제로 올해 시즌 운영어린이 인문학도 진행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전주시가 시민들이 인문학을 통해 생활 속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인문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사진제공 = 전주시. ⒞시사타임즈

 

 

전주시평생학습관은 시민들이 인문학을 산책하듯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오는 29일부터 6 17일까지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7시 전주시평생학습관에서 유쾌한 인문학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유쾌한 인문학은 고전과 현대 인문학을 주제로, 동양고전의 정수인 주역강의와 현대미학을 시작으로 현대미술, 현대철학, 문학과 음악 등 시즌4로 운영한다.

 

주역강의는 이형성 전남대 학술연구교수가 중정(中正)의 마음과 리더쉽을 찾아가다를 주제로 강의하고, ‘현대미술산책은 허경(철학학교 혜윰 교장)선생이 강의를 이어간다.

 

지난달 11일부터 지난 23일까지 진행된 유쾌한 인문학 시즌(1)에서는 주역-설괘전과 현대미학 강의가 진행돼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또 평소 인문학 강좌에 참여하고 싶었으나 자녀 양육 때문에 주저하는 시민들을 위해 동 시간대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어린이 인문학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책도 함께 운영됐다. 

 

권인숙 전주시평생학습관장은 인문학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면서 인문학의 향기가 넘치는 인문도시 전주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쾌한 인문학은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료는 3만 원(어린이 인문학=5000)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평생학습관 누리집(e.jeonju.go.kr) 또는 전화(063-281-5367)로 신청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