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스마트콘텐츠 IR 피칭데이’ 오는 19일 개최

‘스마트콘텐츠 IR 피칭데이’ 오는 19일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이 주관하며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회장 최요철)에서 운영하는 ‘스마트콘텐츠 IR 피칭데이’(이하, ‘IR 피칭데이’)가 오는 9월19일 상암 누리꿈스퀘어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2016 스마트콘텐츠 IR 피칭데이 모습 (사진제공 =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c)시사타임즈

   

‘2017 스마트콘텐츠 허브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 열리는 이번 IR 피칭데이 우수 스마트콘텐츠 기업 투자유치 기회 제공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된 투자 발표회이다.

 

연초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스마트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A to Z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사전 역량을 강화한 후, 최종적으로 실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 피칭을 진행함으로써 그 결실을 확인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IR 피칭데이는 ‘투자 발표회’ 뿐 아니라 ▲투자유치 전략을 주제로 한 ‘전문가 발제’ ▲1:1 VC 상담존 ▲우수 콘텐츠 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에 열린다.

 

또 유니온투자파트너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KTB네트워크㈜ 등 12개 투자사가 참석함으로써 많은 기업을 대상으로 멘토링과 피드백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전문가 발제 세션에서는 중국 온라인 유통시장 점유율 2위이자 중국을 대표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보유한 ‘징동금융’과, 세계 최초 촉각 스마트워치 개발사인 ‘주식회사 닷(DOT)’이 참석하여, 각각 ‘중국시장’과 ‘스타트업’이 바라보는 성공적인 투자전략에 대해서 발표한다.

 

아울러 유명 엔젤투자그룹인 서밋파트너즈 대표이자 서울대학교 교수인 배인탁 교수가 참석하여 ‘엔젤투자자가 바라보는 국내 디지털콘텐츠 투자 전략’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기업별 릴레이로 진행되는 투자발표회에는 13개 기업이 참가하여 제한시간 동안 직접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기 위한 발표가 진행된다. 발표가 끝나면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VC들의 피드백도 확인할 수 있다.

 

부대 행사로 진행되는 ‘1:1 VC 상담존’에서는 참여기업과 투자자 간 직접대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기업에서는 직접 투자유치 성사 혹은 자사 콘텐츠 및 사업모델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유망 투자처를 발굴할 수 있는 등 좋은 기회가 마련될 전망이다. 1:1 VC 상담은 12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기업 참가신청을 받는다.


또한 스파코사, 라디언스, 우린 등 10개 유망 스마트콘텐츠 기업이 참여하여 자사의 기술력과 개발 스토리를 대중에 알리고, 직접 콘텐츠를 시연하는 우수 콘텐츠 전시회도 열릴 예정이다.

 

IR 피칭데이 사전 행사참가신청은 9월18일까지 진행되며, 기업 1:1 VC 상담 참가신청은 9월15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스마트콘텐츠센터 홈페이지 또는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가능하며, 당일 현장등록도 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