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서울정원박람회’ 개최…9월22일∼26일

서울시, ‘서울정원박람회’ 개최…9월22일∼26일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서울시는 9월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여의도공원에서 ‘2017 서울정원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올해는 ‘너, 나, 우리의 정원’ 이라는 주제로 통합과 화합이라는 시대정신을 담아, 80여 개의 다채로운 정원을 조성한다.

 

꽃과 나무를 사랑하는 가족에게는 ‘가족 화분만들기’ 프로그램 참여를 권한다.

 

문화의 마당에서 열리는 화분만들기 행사는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화분과 꽃모로 가족 화분을 만들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우수작품 6팀에 선정될 경우 서울시장 상장과 부상까지 주어지는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이다. 홈페이지(150팀) 및 현장접수(50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 박람회 5일간 열리는 ‘가을·Tree·정원만들기’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청년농부와 함께 농산물을 활용하는 요리체험 프로그램도 추천한다. 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제공된 식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맛보는 프로그램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40팀만 접수 신청 받는다.

 

로맨스로 가득한 데이트 추억을 원하는 연인들은 가을밤 정원음악회를 놓쳐서는 안된다. 또 도쿄 이노가시라 공원 100주년을 기념으로 한 일본영화 ‘PARK’와  정원, 플로리스트를 주제로 한 아일랜드영화 ‘플라워쇼’를 중앙무대에서 무료관람 할 수 있다.

 

조경·정원 분야 전문가, 배움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정원가든센터와 정원 학술행사도 있다. 또 50개 기업이 참여한 정원산업전에서는 실생활에서 정원조성과 관리를 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시민과 자연이 더불어 행복한 ‘숲과 정원의 도시 서울’을 실현하고 시민들이 정원문화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서울정원박람회를 개최했다”면서 “3회째를 맞아 더욱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갖춘 ‘2017 서울정원박람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