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강서청소년회관, 드림 스타트 ‘꿈을 찾는 첫걸음!’ 참가자 모집

강서청소년회관, 드림 스타트 ‘꿈을 찾는 첫걸음!’ 참가자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강서청소년회관(관장 김다호)에서는 오는 7월10일까지 드림 스타트 ‘꿈을 찾는 첫걸음!’(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제1857호) 중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


드림 스타트 ‘꿈을 찾는 첫걸음!’은 진로결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해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적성검사를 통해 청소년 스스로에게 맞는 꿈을 찾도록 도와주고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를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학생을 위한 내 꿈 찾기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이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 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이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 프로그램이다.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7월18일은 나의 진로조각 찾기–진로조각의 이해, 진로와 비전, 진로유형검사, 직업세계알기 ▲ 7월25일 직업인에게 직접 듣는다1.-패션디자이너 ▲ 8월1일 직업인에게 직접 듣는다2.–의사(소아청소년과) ▲ 8월8일 드림페스티벌–진로 의사결정하기, 자신의 직업발견, 꿈 나누기 등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2,3회기 직업인과의 만남 프로그램의 경우 진로멘토로서 직업인에게 직접 듣는 생생한 직업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평소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물어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료한 청소년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 확인서가 제공된다.


모집은 중학생 25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를 홈페이지(www.gs-youth.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방문 또는 이메일이나 FAX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2만원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교육홍보팀 3664-2456)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