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경남도, 지역 농업인 위한 농업인실용교육 실용교육 실시

경남도, 지역 농업인 위한 농업인실용교육 실용교육 실시

5일 의령군 농업기술센터서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진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오는 5일 의령군농업기술센터 농업경영 SNS 활용반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도내 전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과 농업기술원 등 농촌진흥 연구기관에서 개발한 실용성 높은 농업기술을 농가에 보급하고, 시범사업을 통해 실용기술을 확산 시켜 농가 경쟁력을 높여 나가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겨울영농교육, 새해영농설계교육으로 더 많이 알려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한해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추진하는 대표 농업인교육과정이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은 “영농준비단계인 요즘, 필요한 지식에서부터 영농현장 애로기술 해결, 새로운 핵심기술, 유통 정보 공유 등 농업인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육이다”고 설명했다.

 

올해 실시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지난해 12월 도 농업기술원이 영농기술, 농촌자원, 경영농기계분야로 나누어 실시했던 도 단위 전문 강사 교육의 강사들을 활용하여 도내 전 시군 309개 교육장에서 약 3개월간 추진되며, 교육 기간 동안 3만 1천여 명의 농업인이 교육에 참여한다.

 

한편, 경남도농업기술원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시․군은 일정에서 제외하고, 미 발생 시·군도 축산 관련 교육은 과정에 포함시키지 않고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교육을 하지 못하는 시군은 오는 7, 8월에 실시하는 여름철 영농교육에서 보강 할 계획이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은 “원활한 교육 추진을 위해 김동주 기술지원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현장지원단을 편성하여 교육의 내실을 다져 나갈 계획”이라며 “교육 운영 과정에서 도출된 농업인의 다양한 의견을 검토·수렴하여 농업연구와 현장기술지원 업무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알렸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