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찰대학,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체력시험 강화

경찰대학,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체력시험 강화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경찰대학(학장 치안정감 박진우)15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을 발표했다.

 

입학정원은 일반전형 90명과 특별전형 10명으로 총 100명이다. 이 가운데 여학생은 1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별전형으로는 농어촌·도서·벽지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마음 무궁화 특별전형은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차상위계층 가정, 다문화가족의 자녀,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이다.

 

특별전형과 일반전형 응시자의 원서 접수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하여 응시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특별전형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5817일 까지다. 일반전형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518일부터 28일까지이다

 

원서는 대행업체인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http://www.jinhakapply.com)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이후 7281차 시험을 시작으로 2차 체력시험과 면접시험을 진행한 뒤 최종합격자는 1217일에 발표된다.

 

2019학년도 모집요강에서 수학능력을 검증하기 위한 1차 시험(국어, 영어, 수학)은 그간 고등학교 교육과정 전 범위를 대상으로 출제해 왔으나 이번 연도에는 수능과 같은 범위로 변경됐다.

 

1차 시험에는 추가합격 제도가 도입된다. 1차 시험 합격자 중 2차 시험을 위한 구비서류를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해당 인원은 자동으로 불합격 처리된다. 이렇게 불합격된 결원을 감안하여 1회에 한해 추가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체력시험(50)의 기본점수가 기존 40점에서 20점으로 변경됨에 따라, 최종사정(1,000)에서 체력시험의 영향력은 한층 높아졌다.

 

경찰대학은 이번 체력시험 영향력 확대를 통해 지망생들의 체력 관심도가 향상되고 수학능력과 기초체력을 고루 갖춘 학생이 선발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2020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에서는 남녀를 통합선발 하는 등의 입시제도의 주요 부분이 변경될 수 있음을 밝혔다고 밝혔다.

 

2019학년도 경찰대학 신입생 모집요강은 경찰대학 홈페이지(http://www.police.ac.kr) 입학 메뉴의 모집요강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