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관악문화재단,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표창 수상…‘강감찬 역사 교육 활성화’ 기여

관악문화재단,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표창 수상…‘강감찬 역사 교육 활성화’ 기여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지난 19일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며, 강감찬 역사 교육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관악문화재단 (c)시사타임즈

 

재단은 2020년부터 관악구 명장 강감찬 장군을 알리고자,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역사 애니메이션 <고려어벤져스>를 제작했고, 매년 초등학교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역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또한 서울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역사 교육 기회 확대에 기여했다.

 

<고려어벤져스> 영상은 매년 전국의 많은 초등학교 수업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는 누적 조회수 100만 회를 기록하며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전국의 많은 분께 사랑받는 교육 콘텐츠임을 증명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에는 <고려어벤져스> 영상을 활용한 초등학교 5학년 연계 역사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관악구 1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역사교육 <고고스쿨>을 진행했다. 총 52학급 1,2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100%(만족 이상)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고려어벤져스> 영상은 [미디어센터관악]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재단은 강감찬 콘텐츠 확산 및 역사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서울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전라남도 나주교육지원청, 충청북도 청주교육지원청, 경상남도 사천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문화 진흥 및 강감찬 역사 교육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문의 : 02)6385-750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