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국내외전시산업의 모든 것 ‘대한민국 전시산업전’ 내달 17일 개막

국내외전시산업의 모든 것 ‘대한민국 전시산업전’ 내달 17일 개막

전시 홍보·마케팅을 위한 제8회 국제전시산업전략심포지움도 열려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사)한국전시주최자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시산업진흥회, KOTRA, 한국전시장운영자협회, 한국무역협회가 후원하는 ‘2015 대한민국 전시산업전’이 오는 12월17일에서 18일까지 양일간 서울 코엑스(COEX)서 개최된다.

 

8회째를 맞이하는 ‘2015 대한민국 전시산업전’은 대한민국 전시산업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전시 관련 산업의 성공적인 개최 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비즈니스 매치메이킹(Matchmaking)전시로 약 200여개 국내외 전시산업 기업(기관)이 참여하는 전시 산업분야 최대의 행사이다.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한 전시기획 주최자 기업과 전시컨벤션센터와 같은 전시 주최 및 임대업체, 부스 디자인, 인테리어 시공업체, RFID 출입시스템, 전시전문 홍보대행사 등 다양한 전시 관련 산업의 분야가 참가하여 전시산업의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전시참가사의 전략적 부스 마케팅을 위한 ‘제8회 국제전시산업전략심포지움’과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매치메이킹(Matchmaking)을 위한 ‘해외 에이전트(Agent)상담회’, ‘우수전시발전대상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서 눈길을 끈다.

 

‘제8회 국제전시산업전략심포지움’은 17일에 전시 브랜드 홍보/마케팅을 위한 부스·전시품 디자인 전략을 주제로 부스 디자인에 대한 강연이 열리며 2일차인 18일에는 바이어를 사로잡는 성공적인 전시회 참가방법을 비롯한 전시 교육을 실시해 전시·산업 분야의 종사자들에게 효과적인 전시 방법을 소개한다.

 

‘해외 에이전트(Agent)상담회’ 또한 행사 양일간 진행되며 국내 참가사의 업체유치 및 에이전트(Agent)육성을 목표로 해외 전시 에이전트(Agent)를 초청하여 국내 전시산업 종사자와의 만남을 주선한다.

 

‘우수전시발전대상 시상식’에서는 '해외바이어가 찾아오는 국내전시회 육성'에 공헌하고 질적 고도화에 기여한 우수한 기업 사례자를 초청하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시상한다.

 

(사)한국전시주최자협회의 신현대 회장은 “2015 대한민국 전시산업전은 국내외 전시산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교류의 장이다”며“국내외 전시회 홍보의 기회도 제공하며 비즈니스 성공 전략에 대해서 의논할 수 있는 뜻 깊은 전시회다”고 강조했다.

 

2015 대한민국 전시산업전은 사전등록자에 한해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오는 12월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koreaexpoexpo.or.kr/)를 통해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