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부천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

부천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부천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제조, 콘텐츠 융복합, 디자인, 제품개발 분야의 예비창업자 교육프로그램인 메이커 창업스쿨을 운영한다.

 

▲부천메이커스페이스(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메이커스(Makers)는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부터 제작까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1인 제조기업을 말한다.

 

부천 메이커스페이스는 도민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품화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지난 7월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3D프린터, CNC조각기, 레이저 가공기 등 17종의 메이커 장비를 지원하고 있다. 대학생, 예비창업자, 창업초기단계 기업 등에게 다양한 메이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메이커 창업스쿨은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 나만의 지식재산권 확보하기 시제품 개발 전략 정부지원 창업제도의 이해와 활동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계획서 발표 능력 함양 및 모의 심사 등 총 6회의 단계별 수업으로 진행한다.

 

특히 특허법률사무소 대표변리사, 3D프린터 전문기업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 평가위원 등 분야별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해 예비창업자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1128일부터 1213일까지 3주간 매주 수목요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전체 과정의 80% 이상 교육 수료자는 지식재산권, 시제품제작, 사업계획서, 창업자금 분야 전문가와 1:1 멘토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다.

 

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예비창업자 및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알림마당- 교육 및 프로그램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부천메이커스페이스(032-623-8098)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