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가족센터, 2024년 ‘아빠와 서울 나들이’ 놀이도구 신청 시작

서울시가족센터, 2024년 ‘아빠와 서울 나들이’ 놀이도구 신청 시작

남성양육자-자녀가 함께 만드는 팝업북 형태 놀이도구 400부 배포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가족센터는 2024년에도 서울시 남성양육자를 위한 아빠육아달인 프로젝트를 추진 예정이다.

 

▲사진제공 = 서울시가족센터. ⒞시사타임즈

 

2024년 프로젝트의 첫 시작으로 서울생활영역권자 중 0~7세 미취학 자녀를 둔 남성양육자 400명 대상으로 오는 26 2주간 팝업북 형태의 놀이도구 신청을 받아 선정자에 한하여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놀이를 매개로 한 자녀발달이해, 의사소통, 맞돌봄 3개 주제로 구성된 아빠육아달인 프로그램은 미취학 자녀(0~7)를 둔 남성양육자 대상으로 2024년에도 자치구 가족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2023년 서울시가족센터는 서울시 민선 8기 공약사항 엄마아빠행복프로젝트 관련하여 영유아기 자녀를 둔 남성 양육자 지원을 위한 아빠육아달인 프로젝트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서울시가족센터는 23 아빠육아달인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지역 12개 자치구 가족센터에서 놀이 매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21회기 317명이 참여했다. 남성양육자-자녀 간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놀이도구를 제작하여 서울생활영역권자 중 0~9세 자녀를 둔 남성 양육자 500명 대상으로 신청이 조기마감되어 선정자에 한하여 무료로 배포하였다.

 

아빠육아달인 프로젝트 놀이도구 신청은 서울가족포털 패밀리서울(https://familyseoul.or.kr)을 통해 가능하며, 이 외에도 가족교육, 가족상담, 문화프로그램 등 맞춤형 가족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