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서울신용보증재단, 예비창업가 위한 무료 창업교육 실시

서울신용보증재단, 예비창업가 위한 무료 창업교육 실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최근 국내경기의 침체로 물가상승과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소기업․소상공인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 이러한 여건에서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창업에 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쌓아 철저한 준비를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에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서재경)은 창업준비를 본격화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연중상시 창업교육을 무료로 지원한다.

 

서울신보는 10월 중 마포구 본점 사옥에서 ▲기초창업과정을 비롯한 ▲소셜커머스 창업과정 ▲시니어창업과정 ▲글로벌셀러 창업과정 등을 총 7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과정별 특화과목 외 세무, 경제교육, 창업자금 안내 등 창업을 함에 있어 꼭 필요한 실무 지식과 유용한 정보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연말까지 다양한 과정을 지속적으로 편성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보다 알찬 교육 시간이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창업교육 수료자에게는 사업성 컨설팅을 연계지원하며, 컨설팅까지 지원받은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자금 및 사업장 임차자금도 지원된다.

 

서울시내 소재의 업체로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받고, 사업자 등록 후 6개월 이내의 창업자에 대해 업체당 최대 5천만원의 창업자금 및 사업장 임차자금 특별보증이 지원된다. 또한 서울시 자금을 동시에 지원받을 경우 창업자금의 연 1.5~2.0%p의 대출금리를 서울시에서 대신 납입하므로 금리인하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도 있다.

 

서울신보 소상공인창업아카데미 담당자는 “창업은 준비단계에서 보다 철저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창업교육부터 체계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면서 “앞으로 보다 실질적인 창업교육 과정을 통해 창업 사전 준비단계에서의 조력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 (www.seoulsbdc.or.kr)로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신용보증재단 고객센터(1577-6119) 및 창업지원부(2174-5289)로 하면 된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