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가족플라자, 경력 단절여성들이 만들어내는 강의콘서트 열려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초여성가족플라자는 오는 12월26일 강의 콘서트를 개최한다.
‘강사의 꿈에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강의콘서트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를 통해 강사로 변신한 경력단절 여성들이 직접 강의를 하며 꿈을 펼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소프트웨어, 코딩을 말하다 ▲100세 시대 건강 밥상 지키기 ▲누구에게나 엄마가 필요하다 등 IT, 바른먹거리, 친환경, 정리정돈, 생활문화 11개의 주제로 릴레이 강연이 진행된다. 관람을 희망하는 누구나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강의콘서트에서 강의를 펼치게 될 강사들은 서초여성가족플라자에서 전문가 양성교육과 6개월 이상의 강사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치고 지역에서 활발한 강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문 인력들이다.
부대행사로 피아니스트 안인모와 첼리스트 오승규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2018년 한 해 동안 활발한 사회 참여를 보여준 서초 여성들을 위한 ‘SEM POINT(서초여성역량증진마일리지의 약자)시상식’과 2019년 활동할 강사단 발대식이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코딩, 3D프린팅, 바른먹거리 등 총 15개 분야에서 250여명의 강사를 배출했으며, 서초구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주민센터, 복지관 등 100여 곳에 전문 강사를 파견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서초여성가족플라자 강사단은 2019년에도 어린이집 및 초·중·고등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전문 강사로서의 꿈을 활발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코딩강사 강희숙씨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를 통해 다시 사회진출의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고, 강의콘서트에서 그동안 강사활동을 준비하며 얻은 경험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서초여성가족플라자 홈페이지(www.wom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522-0291)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