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소셜혁신연구소, 전국 청소년 사회적 가치 교육 성료

소셜혁신연구소, 전국 청소년 사회적 가치 교육 성료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소셜혁신연구소’, 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은 금년 상반기 215일부터 630일까지 전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프로그램 사회적 가치 교육 과정을 진행하였다. 

 

▲사진제공 =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 ⒞시사타임즈



현재까지 11개 시도의 25개의 학교에서 총 3,708명이 교육을 받았고, 하반기 8개교 4,000여 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소셜벤처 스타트스쿨은 지난해 7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로부터 ESD(지속가능발전교육,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공식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운영중인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하반기에는 전국 13개 중고등학교에서 2천 여 명의 학생이 교육을 이수하였다.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과정은 소셜벤처의 정의 및 역할을 주제로 다양한 소셜벤처를 사례로 소개하여 소셜벤처가 실현하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을 고민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교육과정 이수 후, 과정을 진행한 교사들은 좋은 컨텐츠를 만들고 무료로 공유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영상을 통해 소셜벤처의 개념을 정립하고 아이들이 자신은 어떤 소셜벤처를 만들고 싶은지 활동지 작성하는 시간을 가져서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의 사회적 가치 교육 확산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도덕, 윤리, 인권 교육을 넘어, 사회적 가치 교육은 우리사회가 당면한 사회문제를 해소할 구체적인 방법을 청소년 시절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