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강동구 청소년 의회 의원선거 실시

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강동구 청소년 의회 의원선거 실시

9월7일까지 청소년 의회 후보자, 투표인단, 자문단 모집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특별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관장 이상규)은 강동구(구청장 이해식)와 함께 강동구 청소년들이 권리의 주체로서 주도적으로 구정에 참여하기 위한 강동구 청소년 의회를 구성·운영한다.

 

이를 위해 강동청소년수련관은 강동구와 함께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을 중심으로 한 강동구 청소년의회 추진단을 구성했다. 또 강동구 청소년의회 모집 및 홍보부터 개표까지 선거 전 과정은 강동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염원섭)의 자문 및 지원을 받아 진행한다.

 

강동구 청소년 의회 참여자 모집은 의원선거 입후보자와 투표인단 모두 9월7일까지 6주간 진행된다. 후보자와 투표인단 신청자격은 강동구 거주 또는 강동구 내 학교 재학 중인 9세 이상 ~ 18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또한 청소년 의회에 관심이 있는 교사, 정치인, 학부모, 시민단체 종사자, 대학생 등은 활동자문지원단으로 신청으로 자문단으로 활동 할 수 있다.

 

9월23일 투표인단의 투표를 통해 당선 된 청소년의회 의원은 의원증과 배지 등을 받고, 당선 이후 1년 간 입법절차와 토의기법, 회의 진행절차 등의 역량강화교육을 거쳐 상임위원회별 의제 발굴 조사활동 등 정책제안 활동을 하게 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강동구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제정으로 청소년의회 기능과 역할을 정립 하겠다”며 “향후 청소년의회의 고유 예산확보와 청소년 참여 예산제 심의 등과 같이 청소년에게 주도적인 고유권한 행사가 가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상규 강동청소년수련관장은 “지난 4월부터 실시한 강동구 아동실태조사 분석결과에 따르면 아동, 청소년, 부모 집단 모두에게 참여와 시민권 관련영역의 활동이 더욱 활성화 해야 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에 청소년 정책과 활동 분야의 중심인 강동청소년수련관에서는 아동·청소년 참여와 인권교육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