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신현구 광주서구청장 예비후보 “민생경제자문회의 설치하겠다”

신현구 광주서구청장 예비후보 “민생경제자문회의 설치하겠다”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신현구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우리나라 경제가 침체된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서구의 주민들이 느끼는 체감 경기는 심각한 수준”이라며 “현재 서구의 지역경제가 단기간에 회복되길 기대 하는 것 또한 어려워 장·단기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신 후보는 이어 “서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주민대표, 경제전문가, 창업으로 성공하신분, 학자, 공무원 등 많은 분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조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그는 “각계각층의 고견을 담아내 구정에 반영할수 있는 제도적 시스템을 만들 필요가 있다며 서구청에 가칭 「민생경제자문회의」를 설치, 운영하겠다”고 주장했다.

 

신 후보는 또 “가칭「민생경제자문회의」는 관내 지역발전 방향 설정, 계획수립 및 실행에 직접 참여하여 의견을 개진 할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방안을 강구토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가칭「민생경제자문회의」를 서구청장이 지역 현안을 실천 하는데 있어 조언과 평가를 구할 수 있도록 매월 1회 내지는 2회 이상 토론 및 회의를 주관을 제도화하는 방안을 강구 하겠다”면서 “나아가 가칭「민생경제자문회의」를 서구를 대표하는 경제의회 화 할수 있도록 지원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알렸다.

 

한편 신 후보는 “정부도 경제에 관해 유일한 대통령 자문기관으로 국민경제자문회의를 두고 있으며 이는 헌법 93조에 명시 되어 있는 헌법기관으로서 국정과제를 실천함에 있어 의장인 대통령 에게 조언과 평가를 하는, 경제에 관해 헌법상 최상위 대통령 자문기구”라고 설명했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