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CEO

야들리애치킨, 해외진출타당성조사사업 선정…베트남 진출 시동

야들리애치킨, 해외진출타당성조사사업 선정…베트남 진출 시동

조사사업 선정 통해 필리핀에 이어 베트남 진출에 박차 가해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야들리애F&C(www.yadllie.com)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2014년도 하반기 해외진출타당성조사사업에 선정됨으로써 베트남 진출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브라질 ‘코리아브랜드 한류상품 박람회 2014’ 당시 야들리애치킨 상담 및 시식 현장 (사진제공 = (주)야들리애F&C) ⒞시사타임즈

 

 해외진출타당성조사사업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를 통한 정부 지원 사업으로써, 해외진출 과정에서 기업애로 및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가별 특이성을 반영한 시장정보 제공 및 고객분석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국내 프랜차이즈가 해외진출을 통해 성장잠재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한다.

 

㈜야들리애F&C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베트남 내 백화점, 로드샵, 프랜차이즈 등의 가두점 조사, 야들리애치킨에 대한 소비자 설문 리서치, 현지 바이어들 대상 사업설명회 및 시식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야들리애F&C의 프리미엄 치킨 카페 ‘야들리애치킨’은 국내 50여 개의 매장을 둔 프랜차이즈로써,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14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해외 진출을 위해 지난 6월 인도네시아 PT. 굿니스 엔터프라이즈 석세신도(GOODNESS ENTERPRISE SUKSESINDO)사와 MOU를 체결했으며, 필리핀 버데빌사와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로 오는 9월 필리핀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지난 8월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열린 ‘코리아브랜드 한류상품 박람회 2014’에 참가하여 사업 상담회와 메뉴 시식회를 통해 현지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야들리애F&C는 이번 해외진출타당성조사사업 선정으로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에 이어 베트남으로의 진출에도 본격 시동을 걸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야들리애F&C의 박정근 대표는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3번째 해외 시장 진출을 기대 할 수 있게 됐다”며 “야들리애치킨만의 차별화한 맛과 컨셉으로 한국 K-프랜차이즈의 우수함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