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양혜령 동구청장 예비후보 “동구재건추진단 세우겠다”

양혜령 동구청장 예비후보 “동구재건추진단 세우겠다”


 

[시사타임즈 광주 = 박문선 기자] 양혜령 동구청장 예비후보가 재개발 재건축을 전담할 동구재건추진단 구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양 예비후보는 6일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내고 “동구청에 동구재건추진단을 신설해 재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겪는 주민들의 행정적 어려움을 일소하겠다”고 밝혔다.

 

동구재건추진단의 필요성에 대해 양 후보는 “동구 관내 재개발·재건축사업들이 장기 정체화되면서 당사자 간의 의견대립과 매몰비용 부담 등이 사회적 갈등으로 심화되고 있다”며 “주민들이 힘들게 모은 재산인 만큼 재개발·재건축사업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들을 강구하고, 외곽지역개발 등으로 예상되는 도시양극화 현상을 사전에 예방해 도시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추진단의 구성은 “동구 행정기구설치 및 공무원정원 운영 등 일부조례를 개정해 동구재건추진단을 신설하고, 추진단은 재개발, 재건축, 도시디자인 등 3개 팀에 공무원과 도시 디자인 등 관련 전문가 약 15명으로 구성하겠다”고 전했다.

 

양 후보가 제기한 동구재건추진단의 주요업무는 ▲재개발·재건축 지역의 임대주택 비율, 용적률 등 현행제도 개선 ▲매몰비용 분담 방안마련 ▲민간 투자유치 활동 ▲도시재생과 연계한 재정비사업 추진 ▲도시디자인 가이드라인 기본계획 수립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 = 박문선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