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넵한국위원회, 2016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모집
기아자동차와 함께 글로벌 환경리더 양성에 나서
유럽 및 아시아 등 글로벌 학생 90여 명 참여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유넵한국위원회(사무총장 김재범)는 기아자동차와 함께 글로벌 환경리더를 꿈꾸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6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는 저개발국가를 방문해 강연, 환경 프로젝트, 문화교류 등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는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한국, 중국, 독일, 스웨덴, 사우디아라비아 등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90여 명의 학생들이 서로 팀을 이뤄 말레이시아에 필요한 친환경적인 해결책을 직접 구상하고 개발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10월21일 오후 5시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iaecodynamics.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국적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원정대원은 11월7일부터 12월16일까지 온라인 사전 교육을 받은 후, 내년 1월6일부터 14일까지 8박9일간 말레이시아 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유넵한국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은 학생들이 국제적인 역량과 경험을 갖춘 글로벌 환경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아시아와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친구들과 함께 언어와 문화를 넘어 문화의 다양성을 배우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넵한국위원회는 이 외에도 ‘툰자’와 ‘그린시드’ 등을 통해 현재까지 총 50,000여 명 이상의 청소년 환경리더를 배출해오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