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동아리 발표회 성료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동아리 발표회 성료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지난 2일 청소년수련관 1층 한울관에서 창업 동아리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창업 발표를 하는 양주고등학교 남경훈 학생 (사진제공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c)시사타임즈

 

‘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동아리 발표회는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의정부시진로직업체험센터가 경기북부 거점센터로 지난해에 이어 선정되어 의정부시, 양주시, 포천시 청소년 70명이 참가하여 6개월간 창업관련 스터디 및 체험을 통해 얻은 결과물을 토대로 자신들의 창업을 기획 발표함으로써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의정부시, 양주시, 포천시 창업동아리 7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발표회는 불꽃튀는 선의의 경쟁 끝에 최우수팀을 선발했다.

 

7팀의 열띤 경쟁 속에서 최우수상의 기쁨은 동네카페(단독주택 밀집지역에 위치)와 연계하여 손님이 없는 저녁시간(pm8시)에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도 공부하고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여 판매하는 등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한다는 창업기획을 제시한 의정부 eunoia(연합)팀에게 주어졌으며, 창업에 대한 이해도가 제일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창업동아리 발표회 (사진제공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c)시사타임즈

 

양주고등학교 남경훈 메이킹 비즈니스 동아리 리더는 “창업동아리 활동을 하며 환경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한 뜻 깊은 경험이었다며 창업에 한발짝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경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오늘 발표를 한 청소년들 중에 멋진 창업가가 탄생하기를 기대하며 여러분들의 노력이 창업으로 이어지는 날, 반드시 연락하시기를 바란다”고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