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익산황등 진경여고,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전원 수상

익산황등 진경여고,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전원 수상

5개 종목 19명 출전4년 연속 전원 수상 쾌거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황등면에 소재한 진경여자고등학교(교장 조정곤)‘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출전해 4년 연속 참가자 전원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사진제공 = 전북교육청. ⒞시사타임즈

 

24일 진경여고에 따르면 지난 17~19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총 19명이 참가해 전원 수상했다.

 

()한국조리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국내 단일요리대회 중 최대 규모로 올해 4,600여 명이 참가했다.

 

진경여고에서는 조리제빵과 및 카페디저트과 학생 19명이 국제요리경연, 테이블서비스경연, 바리스타경연, 제과전시경연, 세계요리전시경연 5개 종목에 출전했다.

 

그 결과 국제요리경연 종목에서 김다영, 김아현, 김아리 학생이 환경부장관상을 테이블서비스경연 종목에서 김은혜, 백아라, 백지현 학생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상을 수상했다.

 

이어 바리스타경연 종목에서 김희소, 박현영, 신지민, 고소희, 윤미정, 윤채원 제과전시경연 종목에서 윤이슬, 정예빈, 최성경, 유채원, 이효린 세계요리경연 종목에서 김소은, 김하은, 박소원, 유채원 학생이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다.

 

조정곤 교장은 학생과 지도교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대회를 준비한 덕분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면서 우리 학생들이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해 최고의 기능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