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하세요”

전북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하세요”

6218 6일 접수 학교현장 적용 가능한 예산사업 대상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소통의 교육문화 실현을 위해 ‘2022년도 주민참여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전북교육청 전경. ⒞시사타임즈



18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는 오는 21일부터 8 6일까지 접수하며, 학생·학부모·교직원 및 주민 등 전북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 대상 사업은 학교교육과정 지원 사업, 학교내 폭력예방 및 학교문화 개선 사업, 학생복지 및 시설활용 사업, 학생인권 신장 사업 등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교육예산 사업(학교회계 집행 사업)이면 된다.

 

다만 단순 교육시설 및 시설설비 지원 예산사업 투자효과가 공익보다는 일부단체·개인에 국한되는 사업 단순한 행사지원비, 단체사업비 지원 등을 위한 사업 사적 이익을 위한 사업 사업비가 제한 한도액(1,5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등은 제외된다.

 

제안사업 접수는 전북교육청 홈페이지(www.jbe.go.kr 참여·제안 주민참여예산제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우편·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전북교육청은 8월중 예비심사를 거쳐 9월 온라인 및 모바일 투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합산해 최종 대상사업 40여 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에는 최대 1,500만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학생·학부모·교직원 및 주민 의견 수렴으로 교육수요자 만족도를 높이고, 예산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한다면서 교육예산 사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