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 미래교육 해커톤 ‘SW·AI교육 창의캠프’ 개최

전북교육청, 미래교육 해커톤 ‘SW·AI교육 창의캠프’ 개최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주최하고, 전북중등정보교사협의회가 주관한 ‘2022 미래교육 해커톤 SW·AI교육 창의캠프’가 19일 오전 10시부터 전북교육청 2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사진제공 = 전북교육청 (c)시사타임즈

 

중·고등학생 129명이 참여한 이번 캠프는 SW․AI교육을 확산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SW로 구현하는 사고력 교육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형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100명이 넘는 학생들이 한데 모여 코딩을 체험하는 자리는 이번이 처음으로, 에듀테크 기반을 수단으로 한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를 키워내고자 하는 서거석 교육감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된 캠프는 오전에는 ‘신과 함께’라는 제목으로 ▲인공지능 얼마나 알고 있나? ▲알고리즘 왕 찾기 ▲내가 코드 스피드 신이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오후에는 본격적인 코딩을 통한 문제풀이가 진행됐다. 총 15개 문항이 출제됐으며 사전에 제공된 교재와 학습사이트에서 자기주도 학습을 진행한 뒤 이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출제된 문제를 읽고, 답이 나오도록 프로그래밍을 하는 것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번 SW․AI교육 창의캠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준 학생 여러분을 만나서 매우 반갑게 생각한다”면서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SW․AI교육 분야 지원을 강화하고,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미래교실 환경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고 젼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