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 새학년 교육과정 세움주간 운영​

전북교육청, 새학년 교육과정 세움주간 운영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2월 한 달을 학교교육과정 및 교육활동을 준비하는 달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1일 전북교육청은 새학년 사전 준비를 통한 3월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문화를 정착하고, 교직원의 민주적 의사결정에 의한 교육과정을 수립하기 위한 ‘2021년 새학년 교육과정 세움주간 운영 계획’을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각급 학교에서는 구성원의 민주적 협의에 따라 2월 중 3일 내외의 기간을 정해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을 운영하도록 했다.

 

특히 2월 수업일수 최소화를 통해 새학년 교육과정 재구성의 내실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학사일정 조정 운영을 권장했다.

 

교과·교사별 교육과정 계획 수립,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내실화를 위한 준비, 전입 교직원을 포함한 교육과정 워크숍 및 공동체 토론회, 민주적 소통을 통한 업무분장, 기초학력 협의체 구성 및 진단 협의, 원격수업 교육 준비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올해는 새학년 준비기간을 활용해 등교·원격 혼합수업, 비대면 상황 교육활동 등에 대한 방안도 마련하도록 했다.

 

이를 위해 전북교육청에서는 각종 정책 및 기본계획·지침을 조기에 안내했다. 2021년 각 부서별 기본계획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해 언제든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오는 15~19일은 부서별 기본계획 집중연수 주간으로 운영한다.

 

15일 학교교육과, 16일 교육혁신과, 17일 인성건강과, 18일 민주시민교육과, 19일 미래인재과 순으로 진행되며 부서별 주요 정책사업과 학교교육계획 수립시 반영되어야 할 내용들을 전달한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2월이 새학년 학교교육과정 및 교육활동을 준비하는 기간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갖추고자 한다”면서 “이를 통해 3월 새학기에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은 물론 선생님과 학생, 학생과 학생 간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가 형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