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 86개 학교에 생태체험학습장 조성

전북교육청, 86개 학교에 생태체험학습장 조성

···특수학교 중 희망학교에 교당 5,500여만원 지원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학교 생태체험학습장을 조성한다.

 

▲전라북도교육청 전경. ⒞시사타임즈



전북교육청은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한 친환경적 학교 환경 조성에 대한 현장의 요구가 확대됨에 따라 도시 지역 및 농촌 지역의 학교 외부 공간에 소생태계를 복원하여 생태적, 친환경적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체험중심의 환경교육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교 생태체험학습장은 학교의 실정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생태텃밭, 생태정원, 생태연못 등 다양한 유형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중장기적 학교 환경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과 연계 학교의 공간이 생태중심으로 전환될 수 있는 교육적 활용도 제고 조성 및 관리, 교육활동 시 안전 대책 등을 고려하여 조성하게 된다.

 

도내 초···특수학교 중 희망학교 86개교를 선정해 교당 5,500만원 내외로 지원한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생태체험학습장은 학교 내의 학습, 놀이, 산책, 휴게, 실습 등 복합문화학습시설로도 기능하여 지역사회에는 공유 녹지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어 지속가능한 생태학습장이자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생태체험학습장이 학교의 환경교육의 중심이 되도록 교육과정과 촘촘하게 연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