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주시, 건지·송천·평화도서관서 ‘2024년 여름독서교실’ 5~8일까지 운영

전주시, 건지·송천·평화도서관서 ‘2024년 여름독서교실’ 5~8일까지 운영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전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해 전북 아동문학가와 함께하는 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해 시는 5일부터 오는 8일까지 건지·송천·평화도서관 등 3개 시립도서관에서 각 도서관별로 전주지역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 15명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독서교실 (사진제공 = 전주시) (c)시사타임즈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지원하는 이번 독서교실 프로그램은 ‘여름아, 놀자!’를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딱, 2초만(윤형주, 청개구리) △맑은 날(정광덕, 청개구리) △거북이 서점(김순정, 정인출판사) △불평등을 수거해 드립니다(정유진 외, 논형) 등 5권의 도서를 활용해 윤형주·정광덕·김순정·정유진 전북 아동문학가들이 이끌 예정이다.

 

여름독서교실 첫날에는 ‘동시’를 이용한 ‘어린이 시 창작’과 ‘동시화 그리기’ 등의 활동이 이뤄졌다.

 

이어 각 도서관별로 △‘그림책’을 이용한 바다메모꽂이 만들기 △만화 그리기 등의 활동 △‘동화’를 이용한 ‘가로세로 낱말퀴즈’와 ‘불평등 터뜨리기’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참가자 중 우수 학생 6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전주시장상도 수여할 계획이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즐거운 경험을 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독서진흥 활동 및 창의적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