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첨단 테크와 교육의 만남…‘35회 유아교육전’ 8월 개최

첨단 테크와 교육의 만남…‘35회 유아교육전’ 8월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육아맘의 필수 전시회인 ‘제35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12회 어린이유아용품전’은 다음달인 8월13일부터 1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35회 코엑스 유아교육전에는 공식 협찬사인 튼튼영어와 잉글리시에그를 비롯해 한솔교육, 프뢰벨, 루크북스, 오르다코리아, 짐월드, 리틀스마티, 제이와이북스, 천재교육, 장원교육, 대교, 웅진북클럽 등 유명 교육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8월 코엑스 35회 유아교육전에 소개될 유아교육 전문 기업 중 최신 IT 테크를 교육과 접목시킨 아이템들을 아래에서 미리 살펴봤다.

 

증강현실로 살아나는 색칠놀이 - 영 렘브란트

 

▲인솔엠앤티의 증강현실 색칠노트 고양이 ⒞시사타임즈

 

 

 

생각을 그림으로 그리는 행위는 영유아 발달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영역을 차지한다. 그림을 그리는 능력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사고의 틀이 넓어지기 때문이다. 대상을 관찰하는 능력, 상상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그림 그리기 만한 교육이 없다. 영 렘브란트(www.youngrembrandts.co.kr)는 이 그림 그리기 교육에 특화된 전문 브랜드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120만 명이 넘는 아이들이 영 렘브란트의 미술 수업을 듣는다.

 

영 렘브란트는 이번 코엑스 유아교육전에서 아이가 그린 그림이 3D 입체영상으로 살아나는‘증강현실 미술교육’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증강현실 기술로 마치 살아난 것과 같은 그림을 접하게 되면 호기심이 발달하는 것은 물론 모양과 패턴을 인지하고 탐색하는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책이 살아난다’ 3D 증강현실 노트 - 인솔엠앤티

 

증강현실솔루션 전문기업 인솔엠앤티(http://anyar.net)도 이번 유아교육전에서 증강현실 교육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인솔엠앤티는 증강현실 블록 완구와 증강현실 노트, 증강현실 색칠공부 등 역시 아이가 손으로 직접 활동을 하면서 뇌에 좋은 자극을 줄 수 있는 교구들을 보유하고 있다. 증강현실 노트는 특히 스마트폰으로 놀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도 유익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증강현실 노트와 스마트폰, 전용 앱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놀이처럼 살아 움직이는 3D 책을 보고 색칠도 할 수 있다.

 

시선추적 ‘증강현실 글래스’ - 토비테크놀러지

 

시선추적 기술로 유명한 스웨덴 기업 토비테크놀러지(www.tobii.com/korea)도 이번 코엑스 유아교육전에서 최신 테크를 접목시킨 유아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기업의 증강현실 글래스인 ‘토비 프로 글래스2’를 이용하면 오감을 자극하는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증강현실 글래스가 아이의 시선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디스플레이에 즉각 콘텐츠를 구현하는 방식이다. 아이는 안경 하나로 마치 자신이 실제로 동화나 놀이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유아교육전에는 영유아 교육, 교육기관 용품, 유아용품, 외출 용품, 아이 방 가구, 인테리어 용품 등 영유아 용품 및 영유아 교육 관련 최신 제품이 900개 부스 규모로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는 다양한 체험행사, 이벤트, 세미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http://www.educare.co.kr)를 통해 사전 등록할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송파 탄천 주차장에서 코엑스까지 15분마다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