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코로나19로 인한 '홈트' 열풍! 근력 증진 위한 꿀템 4선

코로나19로 인한 '홈트' 열풍! 근력 증진 위한 꿀템 4선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요즘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헬스장 방문이 어려워짐에 따라 오랜 집콕 생활로 굳은 몸을 집에서나마 풀어주려는 노력이다. 하지만 집에서 운동을 할 경우 층간소음같은 트러블이 발생할까 봐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이에 화려한 동작이나 다양한 기구가 필요한 운동보다 최대한 움직임은 적되 근육의 움직임은 높일 수 있는 근력 운동을 추천한다. 그렇다면 홈트에 최적화된 꿀템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사진제공 = 빌리브네이처. ⒞시사타임즈

 

하나면 충분! 핏분 다이얼 무게 조절 덤벨

 

덤벨은 홈트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무조건 덤벨을 무겁게 든다고 해서 운동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다. 너무 무거운 덤벨을 사용할 경우 오히려 손목에 무리가 생겨 지속적인 운동에 방해가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무게 감이 있는 덤벨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덤벨의 무게에 익숙해지면 조금씩 무게를 올려 운동의 강도를 높여주는 것이 근육 증진에 효과적이다. 이에 핏분 다이얼 무게 조절 덤벨을 추천한다. 본 제품은 하나의 덤벨로 15단계까지 무게 조절이 가능해 여러가지 운동이 가능하며, 본인의 홈트 페이스에 맞춰 무게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근력 운동을 도와주는 멜킨 스트레칭 밴드

 

초반부터 무리한 운동을 하기가 꺼려진다면, 스트레칭 밴드를 활용해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밴드를 발끝에 걸고, 당겨주는 스트레칭을 하거나, 스쿼트 할 때도 이용할 수 있다. 밴드 색상 별로 단계가 총 3단계까지 구성되어있으며, 길이는 1.5mm~2.5mm로 원하는 길이를 선택 가능하다.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뿐만 아니라 체내에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 때문에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한데, 근력 증진이 목적인 경우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을 따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맛있는 아르기닌 젤리 에이트타임 슈퍼 아르기닌 3700’

 

빌리브네이처의 에이트 타임 슈퍼 아르기닌 3700’1회 섭취 기준 3700mg의 아르기닌 성분을 한 포의 젤리로 만든 제품이다. 주요 성분인 아르기닌은 천연 운동 보조제로서 인체에 필요한 산화질소 생성을 돕고 혈관 내 혈류 량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근육 세포가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선 에너지원인 영양소를 필요로 하는데, 아르기닌은 영양소를 근육 세포로 조달하는 통로인 혈액의 순환을 원활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아르기닌 성분 특유의 역한 맛 때문에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은데, 본 제품은 수십 번의 배합 시도를 하여 새콤달콤한 최고의 맛을 만들었다. 이와 함께 설탕, 색소, 보존제가 첨가되지 않았으며 트랜스지방,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각각 0%를 함유하고 있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맛으로 즐기는 L 글루타민 파우더

 

글루타민은 몸 속 근육에서 가장 많은 아미노산이며, 근육의 단백질을 형성 및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격렬한 운동 후 무리한 근육을 회복시키기 위한 충분한 단백질 공급이 없다면, 근력과 골격근이 감소해 나이가 들어 근감소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반면, 글루타민이 체내에 충분하다면 질병 및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근육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이 제품은 블루라즈베리맛, 프룻펀치맛, ()맛 총 3가지 맛 중 하나를 선택가능하기 때문에 홈트 초보자도 부담 없는 섭취가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