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탁기자のJPOP 파헤치기]

[탁기자のJPOP 파헤치기 (3)] BIGBANG - ALIVE Japanese Ver (2012.03.28)


Artist: BIGBANG

Title: ALIVE

Genre: Pop

Released: 2012-3-28

Catalog#: AVCY-58044

Label: YGEX

Tracklist

1. INTRO [ALIVE]

2. FANTASTIC BABY

3. BLUE

4. LOVE DUST

5. FEELING

6. AIN’T NO FUN

7. BAD BOY

8. EGO

9. WINGS

10. HaruHaru -Japanese Version- (Bonus Track)


約8ケ月ぶりに5人で日本活動を本格スタートさせた、BIGBANGのYGEX第1弾アルバム!ファン待望の新曲を収録。こちらは、初回限定盤のDVDディスク1(ドキュメント映像)付き。

약 8개월 만에 5명이서 일본 활동을 본격 스타트했다. BIGBANG의 YGEX 제 1탄 앨범!팬 대망의 신곡을 수록. 첫회 한정반에는 DVD 디스크 하나가 첨부되어 있다.

 

 


 

[BIGBANG - ALIVE] 일본 앨범 발매 소개 영상

 


 

 

▒ 탁기자 간단 리뷰 : 지난해 우여곡절이 많았던 빅뱅이 8개월만에 5명이서 다시 뭉쳐 한국에서 활동은 물론 전세계의 활동을 시작했다. 일본에서도 《ALIVE》를 릴리즈하며 본격적으로 활동 준비를 하고 있다. 솔직히 빅뱅의 일본에서의 입지는 큰 편은 아니다. 하지만 한국 남자 가수 그룹으로서 동방신기의 후발주자로 나서며 한동안 보아 - 동방신기로 이어졌던 한류 인기를 독차지 한 것도 사실이다. 물론, 현재는 아니다.

 

개인적으로 빅뱅의 노래를 한국 버전보다 일본버전을 먼저 접한 적이 많은 기자는 한국어로 노래를 부르는 그들보다 일본어로 부르는 모습이 더 익숙해서 그런가, 오히려 한국어 버전은 조금 어색하기까지 하다.

 

이번 앨범의 경우는 한국어와 일본어를 적절히 섞어서 만들었는데, 그동안 주로 일본어로 전곡을 소화했던 기존의 싱글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다.

 

기자가 봤을 때 앨범 수록곡 중 일본에서 통할만한 트랙은 3번 [BLUE], 8번 [EGO]와 대성이의 솔로곡으로 수록되어 있는 9번 [WINGS]을 꼽아보겠다. 그 중 [EGO]의 경우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맴버들이 이야기 하듯 읇조리는 부분들은 상당히 매력적이다. [WINGS]는 뭐니뭐니해도 밴드음악을 사랑하는 일본에서는 확실히 먹힐만한 곡이다.

 

꽤나 인기 있었던 [HaruHaru]의 ALIVE 버전 또한 오래도록 앨범을 기다려왔던 일본 팬들에게 또 하나의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다.

 

분명한건, 빅뱅, 아니 YG의 음악 스타일은 일본에는 확실히 찾아보기 힘들다는 것.

이거야 말로 진정한 블루오션이 아닐까? YG 매니아들에게는 분명히 2NE1과 빅뱅의 앨범 발매는 즐거운 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한국 버전과 일본 버전을 비교해 보면서 들어 보면 꽤나 색다른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다.

 

평점 :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