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탁기자のJPOP 파헤치기]

[탁기자のJPOP (6)] twenty4-7 - Last Message (2012.04.04)



Artist: twenty4-7

Title: Last Message

Genre: Hip-Hop

Released: 2012-4-4

Catalog#: RZCD-46909

Label: rhythm zone

 

Tracklist

1. Opening

2. Last Message ~卒業~

3. Is this love?

4. 心

5. Letter ~10年後の君へ~ feat.MAY’S

6. Strong Woman

7. Sayonara

8. MY DREAM

9. 愛の色

10. Get A Life ~Again~

11. twenty4-7 Message -Bonus Track-


解散を発表したtwenty4-7の"Last Message"アルバム。最新(2012年時)曲「Last Message ~卒業~」や、30万DL以上の配信メガヒット曲「Get A Life~Again~」、第43回日本有線大賞放送協会賞「愛の色」他、最後を飾るに相応しい楽曲を収録。

 

해산을 발표한 twenty4-7의 “Last Message” 앨범. 최신(2012년) 곡 「Last Message 졸업」이나, 30만 DL이상의 전달 메가 히트곡 「Get A LifeAgain」, 제43회 일본 유선 대상 방송 협회상 「사랑의 색」외, 최후를 장식하는에 적당한 노래를 수록.




  


twenty4-7 - Get A Life~Again~ MV

 


 

 

▒ 탁기자 간단 리뷰 : 일본 여성 힙합그룹 twenty4-7의 마지막 앨범이 발매됐다. 2007년 칸사이 출신인 래퍼 MIKA와 싱어 ME는 rhythm zone 주최의 오디션에서 발탁되면서 twenty4-7를 결성했다.

 

5년 동안 활동해 오는 동안 여성 힙합팀으로서 상당한 입지를 구축했으며, 3번째 앨범인 [ONE]에 수록된 [愛の色]가 제43회 일본 유선대상 방송협회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마지막 앨범 발매와 함께 라스트 라이브를 그들의 고향이기도 한 오사카에서 개최할 예정이기 때문에 팬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그야말로 라스트 기회가 되리라 보여진다.

 

이번에 발매된 Last Message는 ‘마지막(Last)’이라는 테마로 꾸며져 있다. 보너스 트랙에서 MIKA와 ME는 “지금까지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에 졸업이라고 하는 의미는 안녕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지금은 헤어지더라도 앞으로도 함께 해 나가겠다는 의미이며, 계속적으로 우리들 각자의 인생을 지켜봐 달라는 의미에서 ‘졸업’이라고 칭했다”고 밝히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R&B의 강세로 여성 R&B 그룹은 많이 생겼으나 힙합 부문을 아직까지도 미미한 것이 사실이다. 일본 여성 힙합 그룹의 왕언니격인 SOULHEAD가 2010년 앨범을 발매해주며 여성힙합에 목말라 있던 팬들에게 작은 단비를 내려줬었던적이 있다. twenty4-7도 언젠가 한번쯤 팬들에게 다시 돌아오리라 기대해 보겠다.

 

평점 :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