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한성백제박물관, 초등학교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한성백제박물관, 초등학교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4월16일∼5월30일, 매주 수요일 및 금요일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에서는 2014년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여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백제 왕궁 속 문양의 비밀>을 주제로 4월16일부터 5월30일까지 매주 수요일 및 금요일에 운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특별전 <백제의 왕궁>과 연계하여 백제 왕의 생활과 왕궁의 모습을 전시유물로 이해하고 유물 속 문양을 활용해 에코백을 장식하는 체험으로 구성된다.

 

참가 학생들은 특별전 <백제의 왕궁>에 전시되는 풍납토성 출토 청동초두, 청동파수 등의 문양을 관찰하고 꾸며봄으로써 백제 왕과 왕궁의 생활을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

 

현재 학교 교육 현장에서는 박물관·미술관에 대해 학교 연계 교육프로그램의 확대를 요구하고 있다. 이번에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박물관의 교육적인 기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초등학교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새로 개발하게 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교에서는 학년부장 교사의 이름·연락처, 참가 학년의 학급수 등을 기재하여 3월27일 오후5시까지 박물관 이메일(baekje@seoul.go.kr)로 신청하면 된다. 3월28일에 참가 학교를 선정하여 해당 학교에 개별 연락한다.

 

이 프로그램은 4월16일부터 5월30일까지 매주 수요일 및 금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학교별 1개 학년 단위로 신청을 받아 총 20회 무료로 운영한다.

 

문의 : 02-2152-5846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