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 지역특색 살린 교육과정으로 작은학교 살린다

전북교육청, 지역특색 살린 교육과정으로 작은학교 살린다

서거석 교육감 17일 익산 웅포 방문 골프특성화교육 등 제안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지역과 소통·협력을 통해 학교를 살리고자 하는 서거석 전북교육감의 행보가 가속화되고 있다.

 

▲사진제공 = 전북교육청. ⒞시사타임즈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에 따르면 서 교육감은 17일 익산시 웅포면을 방문해 웅포초등학교를 둘러보고, 웅포 주민 및 학부모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웅포 지역이 보유한 자원을 인근 학교와 연계하고,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뤄졌다.

 

정경숙 웅포면장, 조남석 익산시의원, 김수성 산림조합장, 김칠순 새마을부녀회장 등이 참여한 간담회에서 서거석 교육감은 웅포초·웅포중·함열고를 연계한 골프특성화 교육과정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주민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웅포초등학교는 교내에 골프연습장을 갖추고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골프를 가르치고 있으며, 함열고등학교는 국내 정상급 골프선수를 여럿 배출한 학교이다.

 

서 교육감은 주민들과의 대화에서 전북교육청과 웅포 지역민들이 소통하고 협력해서 웅포지역 활성화방안을 마련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도내 각 지역마다 교육 주체들의 요구와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 특성화 교육과정을 선정,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해 10, 익산 웅포 지역 주민 및 학부모들은 익산 웅포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골프특성화교육 육성 아이디어를 당시 예비후보였던 서 교육감에게 제안해 이를 공약으로 채택한 바 있다.

 

변영자 주민자치위원장은 웅포초등학교는 전교생이 23명에 불과한 작은학교라 폐교의 불안감을 늘 안고 있다. 우리 지역의 특징을 살린 골프특성화교육을 통해 찾아오는 학교’, ‘지역을 살리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서 교육감은 전라북도교육청에서는 학교가 살아야 지역이 산다는 생각으로 시·군지역 특화산업과 연계한 특성화교육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천 명의 학생에게 천 개의 길을 찾아주기 위해 지자체와 공공기관, 대학, 기업 등과 연계한 특성화교육 생태계를 조성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인재로 길러내겠다고 말했다.

 

웅포면 방문을 마친 서거석 교육감은 이후 익산금마축구공원 제3구장 예정지를 찾아 조성 현황을 점검했다. 금마축구공원 제3구장은 익산 지역 축구 육성학교(이리동초, 이리동산초 등) 훈련장으로 사용될 계획으로 전북교육청과 익산시가 5:5 대응 투자 방식으로 총 2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3년 조성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