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건강

세브란스병원 뇌졸중 팀, ‘뇌졸중119’ 앱 개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휴가 시즌이 다가오는 여름. 모처럼 가족과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을 하던 도중에 뇌졸중이 발생했을 때 <혈전용해치료>가 가능한 가까운 병원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뇌졸중은 발생부터 치료까지의 경과시간에 따라 예후에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뇌졸중 환자의 빠른 치료를 위해 뇌졸중 치료가 가능한 가장 가까운 병원을 찾을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됐다.

 

세브란스병원 뇌졸중팀은 최근 보건복지부 뇌졸중임상연구센터의 지원을 받아 뇌졸중 발생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나 그 가족을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뇌졸중119>를 개발했다.

 

<뇌졸중119>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기능으로는 ▲현재 위치에서 혈전용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들을 가까운 순서대로 안내 ▲뇌졸중 간이 진단 ▲뇌졸중이 의심될 때 대처 요령 ▲뇌졸중에 대한 정보 소개 등이다.

 

세브란스병원 신경과 허지회 교수는 “뇌졸중이 발생하면 빨리 인근 병원에서 혈전용해치료를 받아야 치료효과가 좋다”면서 “가족이나 주변에 뇌졸중의 위험이 있는 분이 계시다면 <뇌졸중119> 어플리케이션을 미리 설치해 놓고 정말 중요한 순간에 사용을 한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뇌졸중119>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으로 개발됐으며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 가능하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