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성자 손양원 목사의 일대기’ 30일 국회서 무료시사회 개최

‘성자 손양원 목사의 일대기’ 30일 국회서 무료시사회 개최

한국교계-국회평신도 5단체협의회, 한반도평화기도회

기수 보네베르거 목사 초청강연 및 특별공로상 수여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KBS가 제작·감독한 영화인 <성자 손양원 목사의 일대기>의 무료시사회가 한국교계-국회평신도 5단체협의회(상임대표 김영진)와 KBS가 공동주관으로 30일 오후 4시 정각에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어 오후 5시정각 같은 장소에서 ‘독일통일운동의 기수 평화의사도 보네베르거 목사초청 기념강연회 및 특별공로패 수여식’이 성대하게 거행될 예정이다.

 

이날 국회기도회와 강연회 시상식을 준비한 한평협의 김영진 상임대표는 “올해 우리는 해방 70주년과 분단 70주년을 동시에 맞았지만 결코 기뻐할 수도 마냥 좌절할 수도 없는 참으로 망연자실한 심정”이라며 “이스라엘 민족은 70년 만에 억압과 고난 속에서 자유와 해방을 축복받았고 그동안 같은 민족끼리 분단되었던 동서독이 올해로 해방 25주년을 맞이했다”고 설명했다.

 

김 상임대표는 또 “지구촌 200여 나라 중 오직 우리나라 한반도 하나만 마지막 분단국가로 남아있는 수치스럽고 가슴 아픈 역사의 현장을 주목하며 독일통일의 열쇄를 연 니콜라이 광장의 비폭력 저항의 평화의 사도이신 보네베르그 목사님을 초청하여 우리의 결심과 각오를 더욱 굳세게 다짐코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한반도 통일기도회는 한평협 지도목사로 추대된 소강석 목사의 설교에 이어 한평협의 초대 상임대표로 추대된 김영진 장로의 기념사, 한기총 이영훈 대표회장과 NCCK 황용대 회장, 황우여 사회부총리, 홍문종 국회조찬기도회장의 축사에 이어 김명혁 한국복음주의협회장의 축도, 감경철 국가조찬기도회장의 사회, 전용태 성시화운동본부총재의 대표기도, 공동주최기관의 송기학 우리민족교류협회 이사장의 인사말과 성악가인 김예정, 해돋는마을 신생교회 협동목사의 특별찬양, 박해용 4·19선교회장의 봉헌기도와 장헌일 한평협 사무총장의 광고와 시상식 진행 순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는 보네베르그 목사에게 특별공로상과 평화의 메달이 수여하고, 한평협 5단체장이 전원이 등단하여 수여하는 공로패를 전달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