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신약개발 연구촉진 및 바이오경제 혁신을 위한 국회토론회’ 30일 개최

‘신약개발 연구촉진 및 바이오경제 혁신을 위한 국회토론회’ 30일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5월 30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신약개발 연구촉진 및 바이오경제 혁신을 위한 국회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이상민 국회의원실(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정보통신특별위원장)주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와 (사)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의 공동주관으로 열린다.

 

이 국회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신산업 시대를 맞이하여 신약개발 연구촉진 및 바이오경제 혁신을 위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바람직한 정책 및 법률의 개혁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 윤유식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론회는 먼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이상호 바이오PD가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신산업-신약개발 변화’에 발제하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오두병 연구전략본부장이 ‘바이오경제 혁신을 위한 과제-생명공학육성법 개정 필요성’에 대해 발제한다.

 

이어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여재천 사무국장의 좌장으로 패널토론과 플로어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신산업 신약개발을 대표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으로서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의 신약개발 연구촉진을 위한 R&D 정책제도 수립 뿐 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 비즈니스 지원 등 바이오경제 혁신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