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익산시운동본부’ 출산장려 릴레이캠페인 진행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익산시운동본부’ 출산장려 릴레이캠페인 진행

 

 

[시사타임즈 전북 익산 = 박승옥 기자] 2017년 아이낳기 좋은세상 익산시운동본부 사업을 추진하는 익산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영미)가 4월20일 오후 1시부터 롯데마트 앞에서 출산장려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익산시운동본부’ 출산장려 릴레이캠페인이 4월20일 진행됐다. (사진제공 = 익산시청) (c)시사타임즈

 

 

이 캠페인은 4월20일부터 7월 첫째 주까지 12주 동안 주 1회 실시하며 롯데마트 앞, 북부시장 사거리, 중앙시장, 익산역 입구, 이마트 앞, 중앙 체육공원 일대에서 12개 단체 중 2단체씩 릴레이로 진행된다.

 

이날 참여자들은 익산시 출산, 육아정책을 알려주는 홍보물을 나눠주며 시민들에게 임신․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과 출산장려를 적극 홍보했다.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익산시운동본부 정영미 회장은 “출산장려와 행복한 가정문화 확산을 위해 릴레이 캠페인뿐 아니라 서동축제에서 퓨전음악회, 저출산, 인구감소에 대한 내용을 위트있게 풀어낼 특강을 마련하는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왕궁면 농민회는 추후 유채꽃 씨를 수확하여 기름으로 가공해 지역 내 노인정 등에 전달하여 훈훈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곳을 찾는 시민들이 소소한 행복을 얻어갈 수 있도록 보석가공센터가 착공되기 전까지 꾸준히 유채꽃 단지를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소길영 왕궁면 이장단협의회장은 “많은 시민들이 이곳을 찾아와 유채꽃을 구경해주시는 것만으로도 뿌듯하고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왕궁면을 선도로 이러한 유휴 부지를 적극 활용하여 익산시를 더 아름답게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승옥 기자 seungok345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