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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 캠페인 통해 74만KWh 전력 절감해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 캠페인 통해 74만KWh 전력 절감해

1,054개 업체 참가…611개 업체 2,490개 가구 한달 사용량 절약

10개 업체 선발, 오는 28일 ‘서울시 최우수 착한가게’ 시상 예정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국제두피모발협회(이사장 김영배)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한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총 1,054개 업체가 참가해 총 74만KWh의 전력을 절감됐다.

 

‘착한가게’ 운동본부는 지난해부터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 캠페인을 벌인 결과 5개월간 평균 10% 이상을 꾸준히 절감한 업소가 무려 611개 업소에 달해, 캠페인 참여도와 에너지 절감 효과면에서 모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 기간동안 절감된 전력량은 747,268kWh로, 우리나라 가정의 한 달 평균사용량 기준 2,490가구가 한달 간 사용할 수 있는 양으로 서울시내 서비스업에서 10%를 줄이면 실제로 원전 하나를 충분히 줄일 수 있다.

 

‘착한가게’는 캠페인에 참여한 1,054개 업소 중 에너지 사용을 크게 줄인 우수업소로 웰킨, 호수헤어샵 등 10개 업체를 최종 선정해 오는 28일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에서 ‘서울특별시 최우수 착한가게’로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최우수 착한가게’는 부동산·인테리어업체 3개소, 외식업 1개소, 미용실 2개, 기타서비스업 4개로 총 10개 업체이며, 이 업소들의 에너지절약 노하우 및 참여의식을 2014년도에 서울시민 및 일반인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착한가게’ 운동본부는 올해부터 에너지사용 10% 절감운동을 서비스 업소뿐 아니라 사무업, 제조업과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게 적극 홍보해 원전 하나를 줄이는 범국민 운동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에서 펼치고 있는 ‘착한가게’는 에너지절약, 고객서비스만족과 직장 내 올바른 성문화 확립 등 3대 실천 운동을 해나가는 목표로 2014년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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