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 캠페인 통해 74만KWh 전력 절감해
1,054개 업체 참가…611개 업체 2,490개 가구 한달 사용량 절약
10개 업체 선발, 오는 28일 ‘서울시 최우수 착한가게’ 시상 예정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국제두피모발협회(이사장 김영배)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한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총 1,054개 업체가 참가해 총 74만KWh의 전력을 절감됐다.
‘착한가게’ 운동본부는 지난해부터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 캠페인을 벌인 결과 5개월간 평균 10% 이상을 꾸준히 절감한 업소가 무려 611개 업소에 달해, 캠페인 참여도와 에너지 절감 효과면에서 모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 기간동안 절감된 전력량은 747,268kWh로, 우리나라 가정의 한 달 평균사용량 기준 2,490가구가 한달 간 사용할 수 있는 양으로 서울시내 서비스업에서 10%를 줄이면 실제로 원전 하나를 충분히 줄일 수 있다.
‘착한가게’는 캠페인에 참여한 1,054개 업소 중 에너지 사용을 크게 줄인 우수업소로 웰킨, 호수헤어샵 등 10개 업체를 최종 선정해 오는 28일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에서 ‘서울특별시 최우수 착한가게’로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최우수 착한가게’는 부동산·인테리어업체 3개소, 외식업 1개소, 미용실 2개, 기타서비스업 4개로 총 10개 업체이며, 이 업소들의 에너지절약 노하우 및 참여의식을 2014년도에 서울시민 및 일반인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착한가게’ 운동본부는 올해부터 에너지사용 10% 절감운동을 서비스 업소뿐 아니라 사무업, 제조업과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게 적극 홍보해 원전 하나를 줄이는 범국민 운동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에서 펼치고 있는 ‘착한가게’는 에너지절약, 고객서비스만족과 직장 내 올바른 성문화 확립 등 3대 실천 운동을 해나가는 목표로 2014년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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