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융복합 의료제품 시판 후 안전관리의 이해’ 온라인 교육 시행

‘융복합 의료제품 시판 후 안전관리의 이해’ 온라인 교육 시행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3월 27일부터 4월 9일까지 프로그램 진행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는 오는 3월 27일부터 4월 9일까지 ‘융복합 의료제품 시판 후 안전관리의 이해’를 주제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c)시사타임즈

 

 

이번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의약품과 의료기기, 융복합 의료제품의 ‘시판 후 안전관리’의 중요성과 부작용 보고체계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국내·외 융복합 의료제품의 시판 후 안전관리 규제 현황, 국제 기준의 안전성 정보 보고 동향과 부작용 보고 사례 및 회수 사례와 관련한 학습 내용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2일까지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홈페이지(www.rscp.kr)에 방문하여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 및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는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개발, 관련 기업지원과 인력양성을 위한 민간연구센터이다. 민·관이 협력하여 실용적인 안전기술 개발, 확산을 촉진·지원하기 위해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전문가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기업대상 인허가 및 사업화 컨설팅을 지원하여 국내 기업 성장유도 및 글로벌 진출을 통한 산업성장의 견인역할을 하고 있다. 또 융복합 의료제품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여 규제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