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제38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내달 24일 열려

‘제38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내달 24일 열려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제38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가 오는 11월24일 코엑스 1층 전관에서 세계전람 주최(대표 조민제)로 열린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키즈아웃도어관 (사진출처 = 세계전람) (c)시사타임즈

 

 

 

이번 유교전은 코엑스 1층 전관을 다 사용하는 만큼 국내에서 유일한 큰 규모를 자랑한다. 대표 참가 교육업체인 프뢰벨, 한솔교육, 천재교육, 오르다코리아, 윤선생영어, 루크북스, 제이와이북스, 스마트스터디(핑크퐁), 한국짐보리, 잉글리시에그, 니스툴그로우 등 웬만한 유아교육, 용품 업체들이 모두 본사에서 참가를 하며, 참가사들이 연간 오프라인 전시중 한해의 스케줄로 잡고 있는 전시회로 유명하다.

 

B홀에 특별관으로 구성된 ‘키즈아웃도어관’과 ‘키즈리빙관’은 지난 8월 전시회때 학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교육의 트랜드를 읽고 준비중인 에듀테크 특별관도 이번 전시회에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일반적인 전시회의 경우 아이들이 즐길 거리가 많이 부족해 아이들이 칭얼거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키즈아웃도어관’은 순전히 아이들에게 집중을 해 오히려 아이들이 열광할 수 있도록 만든다. 한사토이(HANSA TOY)의 살아있는 듯한 북극 동물들이 입구에서 아이들을 반기며 키즈플레이존에서 부모와 아이가 같이 하는 겨울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접할 수 있다.

 

세계적인 환경보호 단체 ‘그린피스(Greenpeace)’는 직접 아이와 부모에게 친환경적인 아웃도어 라이프에 대해 알려주며, 이번 참가를 통해 환경과 평화를 위한 캠페인과 후원활동을 진행한다. 더불어 키즈아웃도어관에는 겨울 느낌이 물씬 나도록 생동감 넘치는 테마부스를 설치한다.

 

또한 코딩교육, 증강현실, 정보통신기술과 교육을 접목한 프로그램 및 교구재 특별관에 세실, 알버트, 오즈모, 큐베토, 로보로보, 알짬, 아띠누리, 국립생태원등이 참가를 하며, B홀 세미나 실에서는 다양한 학부형, 교육종사자 대상 세미나를 비롯하여 드론 만들기, 로봇 만들기와 같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들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이번 키즈리빙관은 아이가 만지고 사용할 물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다옴공방의 혼자 밥을 먹기 시작한 아이들을 위한 식기세트, 엄마와 아빠를 소통하게 만드는 르파파의 놀이매트 및 유아용 좌식 책상, 반디야의 무독성 실리콘 매트, 셀럽들이 선택한 리틀포레스트의 흔들목마 와 키즈 가구 전문 업체인 코로코로, 하로월드 등 아아외 함께 생활하는 데 있어 꼭 있어야 할 제품들로 구성됐다. 지난 전시회와 마찬가지로 키즈리빙과 아이방꾸미기의 관심이 높은 엄마들의 구매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유교전은 11월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HYPERLINK "http://www.educare.co.kr"; www.educare.co.kr)에서 진행되는 사전 등록을 신청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카톡 친구맺기(‘서울국제유아교육전’ 검색)시 이번주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받아볼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