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제6회 서울종합예술학교 고교미용경진대회’ 오는 7월12일 열려

‘제6회 서울종합예술학교 고교미용경진대회’ 오는 7월12일 열려

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부문…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여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제6회 SAC 고교미용경진대회가 오는 7월12일 서울종합예술학교 본관 싹타워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헤어 부문(기초커트, 기본펌 와이딩), 메이크업 부문(웨딩, 파티), 피부미용 부문(페이스관리), 네일 부문(기초네일케어) 등 총 4부문 6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미용고교경진대회 메이크업 부문 경연 모습 (사진제공 = 서울종합예술학교) ⒞시사타임즈


 

숙련도와 완성도, 작품성과 테크닉 그리고 준비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본 대회의 통합부문 최고점자는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부여하며, 1년 장학금과 상금을, 각 종목별 1위인 금상인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 회장상은 1학기 장학금과 상금을 수여한다. 이외 은상, 동상, 장려상, 예술상, 작품상, 특별상 등을 선정하여 수상자에게는 서울종합예술학교 입학 전형시 실기시험 가산점과 함께 장학금 혜택도 부여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sac.ac.kr)를 통해 7월 9일까지 가능하다.

 

심사위원으로는 서예종 학교 뷰티예술학부 헤어디자인과의 김서원, 이희정, 김선애 교수, 메이크업과의 강대영, 안미려, 함경식, 구유진, 진희정, 배기혜 교수, 피부미용과의 김수연, 황혜주, 오혜영 교수, 네일아트과 심재철 교수 등이 참여한다.

 

특히 함경식 교수는 박민영, 선미, 엠블랙 등의 메이크업을 담당해온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이며, 김선애 교수는 이종석, 씨엔블루,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 등의 헤머를 담당해온 유명 헤어 아티스트이다.

 

이날 당일 오후에 열리는 시상식에는 (사)한국네일예술교류협회 회장인 이은경 초빙교수, (사)대한가발협회 이현준 이사장, JBS컴퍼니 전정수 대표, 대한피부미용사회중앙회 이영란 회장, 아바하메이크업 박지숙 원장, 아름다운사람들 이미정 이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문의 : 1544-0609 ww.sac.ac.kr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