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6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16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이 ‘하하호호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당신의 손으로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2016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6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방송통신위원회). ⒞시사타임즈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인터넷 윤리문화 창착 콘텐츠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터넷 윤리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일상생활에 널리 확산,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응모 분야는 UCC, 포토툰, 이모티콘, 로고, 슬로건(캘리그래피) 등 5개이며,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제작물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9월5일부터 10월13일까지 아인세 홈페이지(www.아름다운인터넷세상.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국무총리상(1점)과 방송통신위원장상 등 총 33점의 작품을 시상하며 총 1,6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 뒤, 11월9일 국립과천과학관 어울림홀에서 열리는 ‘2016 인터넷 윤리대전’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이 생활 속 인터넷 윤리와 관련된 문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표현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건전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