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7년 G12 MVP 2040영성비전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2017년 G12 MVP 2040영성비전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G12MVP 영성비전리더십운동을 전개하는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GCALI, 원장 장헌일 목사)은 지난 2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일 용인 목양교회 수양관에서 청년대학생을 중심으로 하는 G12MVP 2040 영성비전리더십 워크숍을 진행했다.

 

 

 


▲G12 MVP 2040영성비전리더십 아카데미이 2월3~4일 양일간 개최됐다. (사진제공 =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 (c)시사타임즈

 

 

 

 

 

이번 워크숍에는 ‘영성과 비전을 가진 2040 리더가 당신 입니다(시78:72)’라는 주제로 생명나무무숲교회를 비롯한 청년대학생 대표들과, 복음으로 통일조국을 준비하는 중보기도 및 찬양사역자 대표자 등 25여명이 참가했으며 토크쇼 형태로 진행됐다.

 

G12MVP 사역 목적과 비전을 제시한 장헌일 원장(생명나무숲교회 담임)은 “G12MVP는 청소년·청년 선교리더십운동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영성과 전문성 그리고 좋은 품성을 갖춘(시78:72) 선교운동”이라며 “12영역, 즉 교회와 가정, 정치, 정부, 경제, 교육, 언론, 과학, NGO, 문학, 예술, 스포츠/오락연예 등에서 각자의 영성과 전문성으로 공동체를 통해 실현해 감으로써 대한민국과 한국교회를 살리자”고 강조했다.

 

이어 최형규 소장(뉴스타트 연구소)은 비전을 세우는 공동체 훈련으로 구성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것에 집중하여 <비전과 꿈을 이루는 믿음(신념)>에 대해 공동체 대화법으로 다음세대 리더들에게 특강과 실제 훈련을 적용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매시간 마다 청년 찬양사역팀인 ‘워십퍼 무브먼트’가 참여해 뜨거운 찬양과 기동의 시간을 가졌다.

 

장 원장은 G12MVP공동체 운동과 영국의 윌리엄 윌버포스의 클래팜 공동체 운동을 비교 설명하면서 “통일조국 대한민국과 한국교회를 이끌어갈 다음 세대를 세워가는 일이 바로 하나님 나라 확장과 구국의 길”이라면서 “우리 청소년과 청년들을 하나님의 영광(벧전 4:11)을 위해, 선한 영향력으로 영성과 전문성, 그리고 좋은 품성과 도덕성을 갖춘 글로벌 크리스천 리더로 세워가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고 역설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