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8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평화대상’ 시상식 21일 열려

‘2018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평화대상’ 시상식 21일 열려

대한민국평화대상에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수상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대한민국의 평화문화를 정착시키고자 개최한 ‘2018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평화대상' 시상식(명예대회장/국회의원 홍철호)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회의실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2018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평화대상 영예의 수상자들과 홍철호 명예대회장(첫줄 왼쪽에서 5번째) 및 한한국 이사장(첫줄 왼쪽에서 6번째) (사진제공 = 세계평화사랑연맹) (c)시사타임즈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평화대상은 평화의 정신을 바탕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사회단체, 의료복지 등 각계분야에서 수년에 걸쳐 탁월한 평화적인 리더십을 발휘해 한반도의 평화와 세계평화, 대한민국의 평화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노력한 공로자로 한국을 빛낸 인물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을빛낸평화대상위원회와 세계평화사랑연맹(이사장 한한국), 희망대한민국운동본부(서강옥 사무총장)가 공동주최하고, 국회의원 홍철호 의원이 주관으로 열렸다. 시상식은 함현진 마술사의 희망대한민국 특별마술쇼와 국악인 양슬기씨 멋진 축하공연을 펼쳐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시상식에 앞서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세계평화지도스토리’ 다큐멘터리 영상이 수상자와 참석들로 하여금 큰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한한국 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내외 각계각층에서 수년의 걸쳐 최소한 나의 평화 보다는 남의 평화를 먼저 생각하고, 탁월한 평화적인 리더십을 발휘해 한반도의 평화와 세계평화, 대한민국의 평화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신 박항서 감독님과 한국을 빛낸 인물들을 선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서강옥 희망대한민국운동본부 사무총장은 “2018년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평화대상’ 시상식을 계기로 평화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어 지길 소망한다”며 “올해 영예의 자랑스런 평화대상의 주인공이 되신 모든 수상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평화사랑연맹(신고등록, 고유번호증137-80-36398)은 민간단체로 국회사무처와 함께 G20국회의장회의기념(2011) 행사를 주관했고, 문화체육관광부(2013)주최, 한글문화큰잔치 행사를 주관했다. 세계평화지도패션쇼 개최와 국내외 평화의 작품들을 조건 없이 기증하며, 대한민국과 한반도의 평화문화 확산을 위해 평화운동을 실천해 오고 있는 단체로 주목받고 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한민국평화대상 :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의정평화대상 : 박광온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정우택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이찬열 국회의원(바른미래당), 박지원 국회의원(민주평화당), 심상정 국회의원(정의당)

▲국제축구감독상 : 박항서 감독(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외교평화상 : 뗏 우 마웅 주한 미얀마 대사(Thet Oo MAUNG), 응웬 부 뚜 주한 베트남 대사(Nguyen Vu TU)

▲의료건강복지부문 : 구제길 이사장(의료법인/세종의료재단, 세종요양병원)

▲대중가요가수부분 : 이자연 회장·가수(사/대한가수협회)

▲세계문화예술증진부문 : 한장석 이사장(사/세계문화예술총연합회)

▲한국문화예술공헌부분 : 앙드레정 총재(사/한국문화예술연예인총협회)

▲평화공로상 : 원덕호 상임대표(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패션뷰티산업발전부문 : 안병천 이사장(국제모델협회/대우패션그룹회장) 

▲연예인선행부문 : 육진수 대표(영화배우/굿파이터즈)

▲미래과학혁신부문 : 전익수 대표이사(다담마이크로〘주〙)

▲사회봉사부문 : 김연철 대표이사(크리스토퍼 평생교육원 화성 지부장)

▲나라사랑실천부문 : 길종성 회장(사/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

▲경로효친부문 : 한순자 부회장(성북적십자위원회)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