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50 탄소중립’ 위한 지역사회 동참 잇따라

‘2050 탄소중립’ 위한 지역사회 동참 잇따라

전주시, 전주시 상인연합회·한국자산관리공사 전북본부 등과 탄소중립 업무협약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동참이 잇따르고 있다.

 

전주시는 지난 26일 전주시 상인연합회와 탄소중립 실천협약을 체결하고 전통시장 및 지역 상점가, 자영업자들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행동을 유도했다.

 

시는 27일에는 한국자산관리공사 전북본부와도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협약에 따라 전주시 상인연합회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북본부는 ·난방 효율 높이기 전자기기 사용 시 전력소비 최소화하기 저탄소 인증제품 및 우리 지역 농축산물 구매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 이용하기 일회용품 줄이기 분리배출 생활화하기 자체 탄소중립 교육 실시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 시민들의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 전환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7월 전북은행 및 농협 5개소 등 금융계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전기차 인프라 구축과 건물 에너지 효율화, 저탄소 녹색생활 시민 금리 우대 등을 추진키로 한 바 있다. 시는 또 시청사 인근 카페 18개소와 탄소중립 실천협약을 맺는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도 벌이고 있다.

 

전주시 맑은공기에너지과 관계자는 향후 종교계 및 유관 단체들과 탄소중립 릴레이 협약을 이어나갈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전 시민이 생활 속 작은 부분부터 탄소발자국 줄이기를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참여를 독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