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맛있는 케익드세요”…‘2013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 개최

“맛있는 케익드세요”…‘2013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2013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이 오는 11월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건강한 빵, 행복해지는 베이킹’이란 슬로건으로 파티쉐를 꿈꾸는 자를 비롯해 엄마와 아이들에게 빵의 세계를 소개한다.

 

특히 올해 슬로건에 맞춰 준비된 ‘천연발효빵 명인 초청 시연 세미나’가 마련돼 있다. 일본 최고의 셰프로 인정받은 카즈미 나카가와가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이스트를 사용하지 않은 천연효모종만을 이용한 유기농 건강빵과 겨울시즌을 겨냥한 제품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 밖에 행사장 내에서는 다양한 시연행사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시연행사는 ‘Siba2013’ 참가업체 중 ㈜토탈베이커리시스템이 프랑스 쉐프가 직접 건강빵을, ㈜코테스는 충진 기계를 활용하여 여러종류의 빵 내용물로 빵 제조 과정을 보여줄 계획이다. 또 베이커 스필드는 치아바타 4종과 통밀빵 계열의 프랑스빵 위주로 만드는 과정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1983년부터 베이커리 산업과 함께 성장해 온 전통 있는 국내유일의 제과제빵 전문전시회인 ‘Siba2013’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이 동시에 개최된다.

 

‘Siba2013’의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초·중·고생 8,000원이며 사전등록 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Siba2013 공식 홈페이지(http://siba-ex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