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블록체인, 코인, 암호화폐, ICO거래소 등 관련 사업 제대로 평가한다”

“블록체인, 코인, 암호화폐, ICO거래소 등 관련 사업 제대로 평가한다”

한국정보보안학회 블록체인개발자협회, 4차산업 블록체인 인증원 발족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 비트코인 광풍으로 한동안 대한민국이 들썩이며 코인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이 확산된 가운데, 진정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의견이 다수 대두고 있다.

 

 

 

관심이 있는 국민들은 많으나 무분별한 혼란 속에 어느 것이 진짜 블록체인이고, 무슨 코인이 좋은지, ICO(전자화폐공개)는 믿을 만한지 도무지 판단이 안 서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사단법인 한국정보보안학회(정창덕회장)(미국cu university블록체인연구소 일본사단법인) 블록체인개발자협회가 평가 공동으로 평가인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도 단순히 TPS(초당처리속도) 만이 아니라 블록생성시간 확정 시간 등을 종합하여 평가하고, 코인공개 거래소공개 등의 조건 여건도 검증한다.

 

이에 대해 평가위원장인 정창덕 회장(미국Dr.roy공동회장)은 “거래소 가상계좌 여부도 투명하게 평가하고 코인에 대한 정보도 엄격히 평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정창덕 회장(미국Dr.roy공동회장)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학계 교수 및 실무진 20여명이 평가하여 추후 객관성 및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무료로 실시하며, 글로벌가이드라인 체크리스트를 통하여 ABCD 등급으로 평가하는 평가검증위원단 ‘4차산업 블록체인 인증원(4BACA)’을 발족했다.

 

정 회장은 “이를 통해 1차적으로 일본블록체인 기업을 평가하였으며, 국내관련 단체 기업도 평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