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민경제 살리기가 나라 살리기”…서민경제 살리는 사업 출범

“서민경제 살리기가 나라 살리기”…서민경제 살리는 사업 출범

서민경제살리기국민연합-‘십시일반’-‘채널닷컴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김순아 기자] 서민경제가 코로나시대를 거치며 양극화 상황이 더욱 심화되어가고 있다. 더 이상 버티기 힘든 한계상황에 직면한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이 헤아릴 수 없이 늘어나 이분들에 대한 대책이 국가적으로 시급한 상황이다.

 

▲좌측 십시일반 이동균 대표, 가운데 사업단서민경제 장은철 대표, 우측 채널닷컴 백정기 대표. ⒞시사타임즈

 

700만 자영업자와 300만 소상공인들을 살리는 것이 대한민국을 살리는 것이다. 가족포함 약 3천만 명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관계자이다. 대한민국 국민의 60%이다.

 

따라서 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의 일환으로 전국에 시군구별로 약 240개의 서민경제살리는 지사장을 구축중인 서민경제살리기국민연합(사업단 서민경제: 대표 장은철)은 가맹점주를 살리고 소비가 소득을 만드는 십시일반 플랫폼 회사와 한국의 아마존 경매 쇼핑몰을 지양하며 10%~50%가격에 당첨되어 소비생활을 진작시키는 채널닷컴 플랫폼 회사와 함께 연대하여 서민경제를 살리는 사업을 출범했다.

 

서민경제살리기국민연합(사업단:서민경제)은 바이오나라()가 공급하는 수소호흡기를 1차로 서민들에게 보급하여 건강증진은 물론 경제적으로 어려운 서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홍보활동 전 개시 상당한 수익을 낼 수 있는 렌탈형 마켓팅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다.

 

많은 유저가 모아지면 2, 3차 준비된 상품을 렌탈로 공급하여 지속적인 수입을 내어 서민들의 경제생활에 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러한 서민경제살리기운동을 전국에 240개의 지사를 모아 함께 추진하여 전국 시군구의 지사장들의 수입과 그 지역의 서민들의 수입을 올려주어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가정경제를 살리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다.

 

서민경제살리기국민연합(사업단 서민경제: 대표 장은철)은 서민경제살리기 시너지효과를 내기위해 십시일반 회사와 채널닷컴 회사와 업무협약을 맺어 상생으로 출범을 하게 됐다.

 

십시일반은 공급자(생산자, 가맹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주는 소비형 중개플랫폼으로 소비자에게 공급자가 현금적립을 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자영업자가 스스로 수수료를 정할 수 있고 수수료를 100%보았을 때 수수료의 65%를 소비자에게 직접 돌려주고 나머지 35%를 영업자 (15%)와 본사 (10%), 세금 (10%)으로 돌려주는 공유경제 방식의 시스템이 특징이다.

 

십시일반의 주요서비스는 맛집, 배달, 미용실, 쇼핑몰, 대리운전, 꽃배달, 퀵서비스등 다양한 업종의 정보와 가맹점 이용 전 예약이 가능하며, 이용 후에 할인 또는 현금적립이 가능하다. 현금 적립된 금액에 대해서 언제든지 입출금이 자유롭다.

 

포인트적립이 아닌 현금적립이라는 특별한 보상시스템은 고객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다. 더 재미있는 것은 추천인 보상시스템이다.

 

십시일반을 써보고 누군가에게 소개 시 본인이 사용하지 않아도 현금이 적립된다고 한다.

 

이런 보상시스템은 가맹점에게는 엄청난 혜택을 갖다 준다. 만약 자신의 가게에 찾아온 고객에게 이 어플을 소개만 해 주면 이 고객이 다른 가맹점을 이용하더라도 본인에게 수수료가 지급된다.

 

이로 인해 다른 가맹점 매출이 내 매출이 되고 결국에는 내가 가게를 그만 두더라도 죽을 때까지 연금과 같은 소득이 발생하게 되는 엄청난 혜택이 따르기 때문에 가맹점 입장에서는 당장의 수수료가 아깝지 않은 것이다.

 

상생과 공유의 철학을 강조하며 쓰면 쓸수록 나누면 나눌수록 수익이 커지는 십시일반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살리고 수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나라경제를 살릴 수 있다.

 

한국형 아마존 채널닷컴은 유료회원제로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쇼핑몰이다.

 

채널닷컴은 특허출원한 쇼핑몰로 옛부터내려오는 상부상조 두레를  현대에 맞게 재구성하여 평소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최대 90%~99% 할인가능하게 제공하는 랜덤박스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의 랜덤박스는 꽝이 되면 랜덤으로 불필요한 제품을 받지만 채널닷컴 랜덤박스는 꽝이 되면 100% 랜덤박스를 복원해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서 다른 랜덤박스 쇼핑몰보다 우수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채널닷컴은 유료회원 1만명을 돌파하고 2022년에 유료회원 10만 명을 목표로 열심히 홍보활동을 진행 중이다.

 

서민경제살리기국민연합은 서민들 누구에게나 체험이 되는 건강상품을 서민들에게 구전 홍보시 렌탈로 부담 없이 사용케 하면서 제품사용 체험기를 SNS 홍보시 홍보비를 충분히 줌으로 어려운 경제생활을 극복할 수 있는 베스트 마켓팅을 적용하며 전국 시군구에 구축되는 지사장을 통해 서민들 일자리 창출을 하여 보급하고, 아울러 상기의 십시일반 채널닷컴을 서민들 에게 적용하도록 하여 전국에 선풍적 인기를 끌어 어려운 서민경제를 도와 국가경제에 일조함을 목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순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