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역사를 배우고 기억하는 멋진 사람이 될래요!”

“역사를 배우고 기억하는 멋진 사람이 될래요!”

고양시 아동복지기금 지원사업 ‘역사탐험대’ 발대식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 영)에서는 고양시(시장 최 성) 아동복지기금을 지원받아 지난 3월17일, 현대 사회 아동들의 역사 인식 부재 문제 해소 및 공동체 의식 향상을 위한, ‘역사를 매개로 한 공동체 의식 향상 프로젝트 ‘역사탐험대’ 사업의 출발을 알렸다.

 

 


 

 

이 사업은 문화 욕구 충족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 내 8세~15세 저소득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역사 교육 및 탐방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자기 자신, 우리 고장, 우리나라에 대한 역사 인식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역사탐험대를 통해 점차 건강한 역사 인식을 갖추고, 주체적인 지역 참여와 나눔을 실천해 나갈 아동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박상운 강사(남, 25세)는 “요즘 아동들이 역사에 관심이 없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이 컸는데, 문촌7복지관에서 아이들의 역사인식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반가웠다. 단순히 역사탐험대 보조강사가 아닌,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역사를 바르게 전하고 가르치는 책임감 있는 한명의 어른으로서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세은 팀장은 “역사탐험대를 통해 참여 아동이 자신을 알고,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를 알며, 나아가 우리나라 역사를 바르게 기억하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본 사업이 아동들의 역사 인식 및 공동체 의식 향상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