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한 마을에 사는 이웃들과 가을 나들이 왔어요~”

“한 마을에 사는 이웃들과 가을 나들이 왔어요~”

나눔이웃봉사단과 함께하는 독거어르신 가을 나들이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고양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영)에서는 지난 10월29일에 농촌(송포, 송산) 지역의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모시고 나눔이웃들과 함께 임진각으로 가을나들이를 다녀왔다고 전했다.



 



이번 ‘독거어르신 가을나들이’는 농촌지역 저소득 어르신들의 여가를 지원하고 지역 내 1:1결연을 맺어 활동하는 나눔이웃봉사단이 함께 참여해 어르신과 봉사단의 돈독한 관계형성의 시간이 됐다.


가을나들이에 참여한 최준호(나눔이웃봉사단) 자원봉사자는 “걷는 것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외출이 쉽지는 않지만, 모처럼 만에 활동을 통해 가을바람을 느끼고 수줍게 웃는 얼굴로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홀로 사시는 어르신과 함께한 이 시간이 매우 의미 있고 뜻 깊게 느껴졌다”고 전했다.


또한 윤정실(가명, 80세) 어르신은 “이번 나들이에는 망원경으로 멋진 가을 풍경도 보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무엇보다 이렇게 항상 해마다 좋은 곳으로 날 데려가주는 좋은 이웃들과 함께 살 수 있어서 행복하다”는 소감을 말했다.


신정환 사회복지사(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는 “이웃봉사단과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나들이가 일시적인 관람에 그치지 않고 봉사단과 만들어가는 하나의 추억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농촌지역의 어르신들이 이웃들과 더불어 살며 안전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역 내 관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